저희 총동문회는 늦은 학교역사에 비해서 1975년 창설되어 지난 50년 동안 광주석산고 출신들의 활발한 교류의 장이였으며, 선후배님들이 서로 손을 맞잡아서 따뜻한 사랑과 격려의 장이였으며, 고등학교 동문회에서 장학재단을 만들어서 모교 및 동문가족들 지역사회 더 나아가 대한민국에 조금이나마 인재양성에 도움을 주는 자랑스런 석산인의 저력을 보여주면서 그동안 활동해 왔습니다. 또한 2만여명의 동문 회원들로 구성된 광주석산고총동문회는 기수별 동기회, 대학별 동문회, 지역단위별 동문회 모임을 통해서 80여개의 조직이 결성되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2만여 광주석산고총동문회 동문 여러분!
제20대 총동문회는 ‘나는 자랑스런 석산인이다’ 라는 슬로건 아래에 지역사회에서 자랑스런 석산인으로서 자부심과 책임, 의무, 봉사를 다 하는 여러 동문이 될수 있게 총동문회를 아래와 같이 핵심가치를 구현하겠습니다.
동문 가족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총동문회를 만들기 위해 3대 전략중점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동문지원단을 설립하여 동문이 필요로 할 때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수 있는 총동문회가 되겠습니다. 둘째, 봉사단을 적극 활성화하여 지역 사회 어두운곳을 조금이라도 환하게 밝히는 총동문회가 되겠습니다. 셋째, 석산인의 명부를 만들어서 15년만에 연락처를 재정비하여서 동문들이 꼭 필요로 하는 책자를 만들어 보이겠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홈페이지가 안으로는 광주석산고 총동문회 역량을 결집하고 대외적으로는 광주석산고총동문회의 위상을 높이는 소통의 장이 되길 희망하며, 동문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